KB국민카드, 카드 포인트로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와디즈’와 펀드 조성
송현섭 기자
승인
2019.06.04 10:20
의견
0
KB국민카드 이동철 사장(오른쪽)과 와디즈 신혜성 대표가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과 투자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자료=KB국민카드)
[한국정경신문=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가 크라우드 펀딩 1위 업체 ‘와디즈(Wadiz)’와 유망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10억원의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조성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카드 포인트로 ‘크라우드 펀딩’ 투자해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다.
양사는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사업 발굴과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 조성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엔 KB국민카드 이동철 사장과 와디즈 신혜성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와디즈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일정액이상 판매된 우수제품에 KB국민카드 ‘라이프샵(Life#)’ 내 스타트업 전용관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상품 판매확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도 이어진다.
KB국민카드는 중장기과제로 고객 보유 카드 포인트를 와디즈 포인트로 전환해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와디즈 회원 제휴카드 개발과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한 카드 회원 모집으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펀드는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로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빅데이터와 플랫폼, 마케팅을 비롯한 인프라를 활용해 스타트업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한다. 이달 희망업체 모집을 시작하는 ‘퓨처나인 3기’에도 와디즈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 활용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성장성 높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체계적 지원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문업체와 협력을 강화해 상생의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