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중기부와 '글로벌 수출 중소기업 육성' 지원..특송비용 최대 30% 할인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4.27 08:1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CJ대한통운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수출 중소기업의 특송 비용을 할인해주는 등 지원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중기부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수출 중소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향후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송 서비스 비용을 기본 15%에서 최대 30%까지 할인해 줄 계획이다.

또 '목록통관 간이수출신고' 지원 자동화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중소기업이 복잡한 수출 신고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사의 전 세계 153개 해외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보관료·현지 물류비 할인 및 통관·수입신고 등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 확대도 도울 방침이다. 중소기업 실무자 대상 교육도 진행해 수출입 서류 작성 방법과 같은 기본 과정뿐 아니라 CJ대한통운이 갖춘 국가별 물류 노하우와 경험까지 나누기로 했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는 "회사는 앞으로도 중소·중견기업과의 상생 협력 모델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