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감성 골프복에” 말본골프X코카콜라, 두 번째 협업 컬렉션 한정판 선보여

박진희 기자 승인 2024.08.27 08:50 | 최종 수정 2024.08.27 08:52 의견 0
‘말본골프X 코카-콜라’ 한정판 협업 컬렉션 (자료=하이라이트브랜즈)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스트리트 패션 감성이 골프복에 들어왔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이 골퍼들의 시선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가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와 협업한 ‘말본골프X코카-콜라’ 컬렉션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말본골프와 코카콜라의 협업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양사 간 협업은 획일화된 정형성을 탈피해, 새로운 도전을 거듭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글로벌 브랜드간 만남이란 점에서 의의가 있다.

말본골프X코카-콜라 컬렉션은 말본골프 고유의 위트와 코카-콜라 한 모금의 짜릿함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스트리트 감성의 파격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려하고 과감한 아트워크, 양사 브랜드 핵심 컬러와 레터링 로고를 다양하게 변주해 개성을 더했다. 특히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패션으로 표현하는 젊은 세대 취향에 맞춰 브랜드의 대표 카피를 디자인으로 풀어낸 키치함이 돋보인다.

화보에도 컬렉션 느낌을 반영했다. 스트리트웨어 감성이 부각되도록 야간 시간대를 활용, 힙지로로 통하는 을지로를 비롯해 낙원상가, 세운상가 일대에서 촬영했다. 특유의 거리 감성이 형형색색 네온사인과 오묘한 조화를 이루며 한 차원 다른 아티스틱한 화보가 완성됐다.

협업 컬렉션은 선선해지는 날씨에 알맞은 자켓과 후드 티셔츠, 플리스 베스트 등을 포함해 매일 입을 수 있는 반팔 티셔츠, 숏츠 등 의류부터 볼캡, 골프타올, 슈즈백, 볼마커 등 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강남 도산대로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 ‘말본6451’ 외관도 단장했다. 매장 앞 테라스에는 컬렉션에서 방금 튀어나온 듯한 아트워크를 반영한 코카-콜라 보틀 판넬과 투명 홀로그램 아크릴 소재에 코카-콜라 로고를 적용해 이번 협업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 상징색인 빨강으로 래핑한 골프 카트와 코카-콜라 볼캡을 착용한 말본골프 심볼 ‘버킷’으로 포토존을 마련했다. 매장 전면 유리에도 이번 컬렉션 일러스트를 활용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말본골프X 코카-콜라’ 컬렉션은 말본골프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에서는 말본골프 플래그십매장 ‘말본6451’에서만 한정으로 판매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