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작 '고양이이와 스프', 넷플릭스 게임으로 제공..넷플릭스 첫 한국게임 기록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0.11 09:1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네오위즈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고양이와 스프는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는 첫 한국 게임이 됐다.
네오위즈의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고양이와 스프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700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과 만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게임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양사간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위즈의 다양한 게임을 넷플릭스에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양이와 스프의 넷플릭스 입점 일정은 오는 11월로, 게임 내 광고와 인앱 구매를 없애 기존 인게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오위즈는 게임 업데이트, 유지 및 보수 등을, 넷플릭스는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한편, 넷플릭스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시리즈, 영화, 다큐멘터리부터 모바일 게임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개발사 ‘유비소프트(Ubisoft)’와 협력하는 등 게임 포트폴리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