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서머너즈 워’가 두끼와의 컬래버에 나섰다. (자료=컴투스)
■ ‘서머너즈 워’, 출시 11주년 맞아 두끼와 컬래버
11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두끼왜 매콤달콤한 컬래버에 나섰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출시 11주년을 맞아 오는 5월 11일까지 두끼와 컬래버를 진행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2억4000만건을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컴투스 대표 히트작이다. 올해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컬래버 프로모션과 이벤트 및 업데이트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먼저 이번 컬래버 기간 동안 전국 두끼 매장에 방문해 식사하거나 포장 구매 시 신비의 소환서와 크리스탈로 구성된 ‘서머너즈 워’ 쿠폰을 증정한다.
‘서머너즈 워’와의 컬래버를 기념한 특별한 소스 레시피도 두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시피 이미지를 사진으로 찍고 공식 카페 내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모든 참여자들에게 게임 재화를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두끼 식사권 5만원권과 공식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만을 위한 깜짝 선물도 마련된다. 모든 구독자에게 두 차례 즉석 당첨 쿠폰이 지급되고 총 100명에게는 두끼 식사권 2만원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두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컬래버레이션 소식글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두끼 식사권 2만원권이 지급된다.
웹젠이 ‘Let’s PLAY 코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자료=웹젠)
■ 웹젠, 2025년 상반기 ‘Let’s PLAY 코딩!’ 진행
웹젠이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 ‘Let’s PLAY 코딩!’의 올해 상반기 수업을 진행했다.
웹젠은 야탑유스센터에 임직원 자녀 49명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을 제공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코딩 교육에서는 임직원 자녀들을 연령별 세 그룹으로 편성하고 각각 다른 주제와 교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6~7세 미취학 아동 대상으로 ‘오조봇’을 활용해 로봇과 센서의 기능 및 역할을 교육했다.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자연스럽게 가지고 놀면서 프로그래밍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교구를 활용했다. 여기에 동화나라 지도 미션 수행 등의 활동을 곁들여 재미를 더했다.
초등 저학년 교실에서는 ‘픽시케이드’ 교구를 사용해 본인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목표 달성 게임 만들기를 진행했다. 나만의 스토리를 구상해 5가지 색상의 코딩 마커로 그린 그림들을 코딩으로 구현시키며 오류를 수정해 보고 다른 참여자들의 작품 체험과 피드백을 공유했다.
초등 고학년 학생들은 VR(가상현실)·AR(증강현실)·MR(혼합현실) 개념과 실제 활용 사례에 대해 배웠다. 코스페이시스 플랫폼을 활용해 VR 롤러코스터와 나만의 점프게임를 만들어 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