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제휴사 간 서비스 연결성 강화를 통해 시너지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코인원은 실명확인계좌 제휴사인 카카오뱅크 앱에 가상자산 시세정보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앱 내 가상자산 시세정보 서비스 화면 (자료=코인원)

코인원이 제공하는 가상자산 시세정보는 카카오뱅크 앱 전체보기 메뉴에 새롭게 신설된 ‘가상자산 시세조회’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탭 상단 영역에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한국 BTC 프리미엄 ▲가상자산 총 시가총액 ▲공포&탐욕지수 등 시장 전반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한다.

‘실시간 종목 순위’ 영역에서는 코인원에서 거래지원 중인 가상자산의 실시간 시세와 등락률을 확인할 수 있다. 거래대금·시가총액·상승률·하락률·신규거래지원 등 5가지 항목별 실시간 순위가 노출된다. 원하는 종목을 누르면 주기별 가격변동 그래프 등 세부 시세 정보와 유동성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가상자산 백서와 웹사이트 및 주요 정보 요약 등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일반 정보도 제공한다.

코인원 커뮤니티의 주요 콘텐츠도 살펴볼 수 있다. ‘실시간 손익 인증’ 영역에서 최근 7일간 코인원 커뮤니티 내 게시된 수익 및 손실 인증글 중 톱3를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커뮤니티 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게시글도 모아서 제공한다.

코인원은 카카오뱅크 가상자산 시세조회 오픈 기념 이벤트를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카카오뱅크 가상자산 시세조회 페이지를 통해 코인원에 접속해 이벤트코드(2504MPCHECK) 등록과 계좌연동까지 완료한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3000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증정한다.

코인원 이성현 공동대표는 “보다 편리한 사용자 경험과 신규 고객 유입 경로 다양화를 목표로 카카오뱅크와 연계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명확인계좌 제휴사인 카카오뱅크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