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민랩,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2차 체험판 출시..2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품

변동휘 기자 승인 2025.01.21 09:25 의견 0
5민랩이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차 체험판을 공개했다. (자료=크래프톤)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5민랩이 신작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번째 체험판을 선보였다.

21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5민랩은 지난 20일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차 체험판을 출시했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용병회사 사장이 돼 조직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전술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해 9월 스팀을 통해 1차 체험판을 공개했으며 ‘인기 출시 예정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차 체험판은 기존 스토리 모드에 더해 프리 플레이 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프리 플레이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임무를 선택해 더욱 자유로운 진행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용병회사의 사장으로서 신규 용병 모집과 훈련 계획 수립 및 보상 지급 등 다양한 경영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또한 무기와 장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초보 용병들을 성장시켜 고난이도 임무에 도전해야 한다.

전투는 이용자가 사전에 설정한 전략에 기반해 자동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전투 상황을 관찰하며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 한다. 침투 방식과 교전 거리 등 다양한 요소를 조정하며 전황을 유리하게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 내 용병들은 각각 고유한 특성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용병들은 성장을 통해 194종의 특수 능력을 하나씩 선택해 습득할 수 있다. 여기에 81종에 달하는 무기와 방어구를 조합해 각 임무에 최적화된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이번 2차 체험판은 이달 21일부터 28일까지(한국 시간) 진행되는 ‘스팀 실시간 전략 게임 축제’에 출품된다. 스팀 실시간 전략 게임 축제는 스팀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장르별 할인 행사로 기존 출시된 여러 실시간 전략 게임들의 할인과 함께 출시 예정작의 체험판도 공개한다.

이어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도 참가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매년 2월·6월·10월 세 차례 개최되며 출시 예정작들의 체험판을 플레이하고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을 시청할 수 있는 행사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차 체험판은 스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2분기 얼리 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