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테스트 무료로 해보세요"..비패밀리 메신저, 리얼MBTI·게임 콘텐츠 추가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0.12 10:18 의견 0
[자료=다날]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세대공감 가족 메신저 비패밀리(Befamily)가 리얼 MBTI테스트, 미니게임 등 인앱 제휴 콘텐츠를 신규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비패밀리는 말풍선과 이모티콘을 결합한 ‘버블티콘’으로 출시 때부터 화제가 된 메신저다. 버블티콘 신규 업데이트와 내 손으로 만드는 숏폼형 이모티콘인 ‘스마일미’를 선보이는 등 사용자들에게 대화의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놀이터’ 탭을 신설함으로써 출석 체크 이벤트와 각종 심리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비패밀리를 재미와 혜택이 가득한 문화공간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는 MZ세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리얼 MBTI 콘텐츠인 ‘16Personalities’와 미니게임 2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리얼 MBTI는 영국 기업이 개발한 서비스로, 12분 내외로 질문에 답하면 정식 MBTI에 가까운 분석 결과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녀의 성향이 궁금한 부모나 가족, 친구, 연인 과의 공감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비패밀리 이용자라면 누구나 앱 내에서 MBTI 테스트를 하고 검사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게임은 퍼즐게임 ‘할로윈 퍼즐’과 캐주얼게임 ‘두더지를 잡아라’로 게임 방법이 쉽고, 플레이타임이 1분 내외로 짧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비패밀리 관계자는 “번거로운 접속이나 설치 없이 메신저 하나로 MBTI테스트와 게임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어 가족 메신저 특성 상 세대 구분 없이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함으로써 대화를 넘어 즐길 거리로서 메신저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패밀리 메신저는 보낸 메시지 클린 삭제, 화면 캡쳐 방지, 사진공유 OFF 등 가까운 사람들과의 안심 대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오는 10월까지 출석체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8 에르메스, 아이폰14 등을 증정하는 경품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