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bit 음원 재생·무게 15% 감소..역대급 성능으로 돌아온 '갤럭시 버즈2 프로'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8.12 07:0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삼성전자가 10일 갤럭시Z 폴드4·갤럭시Z 플립4 스마트폰과 함께 무선이어폰인 갤럭시 버즈2 프로도 새롭게 공개했다. 갤럭시 버즈2 프로는 고순도 24bit 음원 재생이 가능해 역대 갤럭시 버즈 라인업상 가장 몰입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ANC)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일반적인 소음뿐 아니라, 바람이나 작은 소음까지도 제거하여 음악 감상 시 원하는 소리에만 더 집중할 수 있으며, 강화된 빔포밍과 음성 처리로 소음 속에서도 선명한 통화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대화 감지 기능으로 버즈2 프로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이어버즈를 빼지 않고 매끄럽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야외에서 통화를 하거나 산책할 때도 ANC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향상된 ANC 기능은 기존 버즈 프로 대비 40% 정도 개선되었으며, 불필요한 소음은 줄이고 듣고자 하는 내용은 선명하게 전달한다.
‘인텔리전트 360 오디오(Intelligent 360 Audio)’를 통해 다시 보고 싶은 콘서트 영상을 유튜브에서 재생하면, 한층 더 깊고 풍부해진 사운드가 영상에 온전히 몰입하도록 만든다. 이제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좋아하는 음악을 풀 서라운드 사운드로 즐기며 마치 콘서트 현장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더욱 새로워진 갤럭시 버즈2 프로는 이동 중에도, 누워있을 때도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전작 대비 15% 더 작아져 귀에 편안하게 밀착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다.
새롭게 개선된 에어벤트(Air Vent)로 기기를 관통하는 공기 흐름에 효율성을 더했고 윈드실드(Wind shield)도 강화되어 바람부는 외부에서도 깨끗한 통화품질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 사용자는 최상의 착용감과 함께 음악, 팟캐스트, 영상에 몰입하며 프리미엄 오디오 경험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