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디자인 두루 갖춘 '다이슨 킬러'..LG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출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2.16 10:00 의견 0
모델이 실내운동을 하며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사용하고 있다. [자료=LG전자]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LG전자가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프리미엄 생활가전인 오브제컬렉션의 다양한 색상과 차별화된 위생 기능을 겸해 집안 인테리어 소품으로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인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고객은 기분 좋은 바람을 느낄 수 있다.

모델이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옆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자료=LG전자]

LG전자는 제품 아래쪽에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의 원통형 디자인을, 위쪽은 바람 부는 협곡에서 영감을 받은 2개의 타워를 적용하는 등 신제품에 공기역학기술을 집약했다.

LG전자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변화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주목했다. 고객은 샤워 후, 실내운동, 재택근무 등 다양한 상황에서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온풍 기능을 선택하면 에어로타워가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해당 공간을 빠르게 데워준다. 이 기능은 LG전자가 19제곱미터(m2)의 실험실에서 자체 시험한 결과 20도(℃)의 실내 온도를 9분 만에 약 5도 높였다. 16~30도까지 1도 간격으로 희망 온도를 설정할 수 있어 날씨가 쌀쌀한 환절기나 아이를 목욕시킨 후에도 유용하다.

모델들이 샤워 후,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사용하고 있다. [자료=LG전자]

송풍 기능은 바람의 세기를 10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 ▲바람을 사용자 쪽으로 보내 실내에서 운동할 때에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집중청정모드 ▲직접 닿지 않도록 바람을 위쪽으로 내보내 재택근무, 학습 등 집중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한 공간청정모드 ▲에어로타워가 실내 공기질을 감지해 알아서 바람 세기를 조절해 주는 자동운전모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모델이 재택근무 중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사용하고 있다. [자료=LG전자]

신제품에는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해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UV나노(UVnano) 기능도 갖췄다. LG전자는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Korea Testing & Research Institute) 시험한 결과 이 제품은 팬에 붙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표피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9% 제거했다"고 강력한 살균기능에 대해 소개했다.

이 제품은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의 위생 기능도 계승했다. 공기청정필터는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극초미세먼지를 비롯해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청정성능 CA(Clean Air)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 Korea Asthma Allergy Foundation) 인증 ▲영국알레르기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의 인테리어 사진. [자료=LG전자]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공간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샌드 베이지, 네이처 그린, 레드 우드, 크림 화이트, 클레이 브라운 등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더해 집안 전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신제품의 청정면적은 18.4제곱미터(약 5.6평)다. 송풍 전용 모델과 온・송풍 겸용 모델이 있으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09만9000원~129만9000원이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미국에서 내달 5일 개막하는 CES 202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이달 23일부터 판매된다. LG전자는 이달 중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로타워를 구매한 후 리뷰를 남긴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