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배틀그라운드’의 특별 콘텐츠 ‘이겼닭! 오늘 약속은 데이트닭!’ (자료=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만우절 기념 콘텐츠 ‘이겼닭! 오늘 약속은 데이트닭!’ 공개
‘PUBG: 배틀그라운드’에 색다른 만우절 기념 콘텐츠가 열렸다.
크래프톤은 만우절을 맞아 ‘배틀그라운드’의 특별 콘텐츠 ‘이겼닭! 오늘 약속은 데이트닭!’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매년 만우절을 기념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왔다. 올해는 렐루게임즈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웹 기반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겼닭! 오늘 약속은 데이트닭!’은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속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총기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고등학생이 되어 학교 축제를 앞두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다양한 스토리를 펼치게 된다.
캐릭터들은 배틀그라운드의 대표적인 총기들을 모티브로 재해석한 인물들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을 체험할 수 있다. 캐릭터별 엔딩을 완료할 때마다 해당 캐릭터가 포함된 네임플레이트와 밀수품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엔딩 수에 따라 스프레이나 엠블럼 등의 보상도 주어진다.
해당 콘텐츠는 게임 속의 로비 배너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1일 4시부터 29일까지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특별한 인게임 이벤트 ‘사랑의 힘’도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함께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에게 친구 초대 메시지 보내기 ▲팀원과 함께 매치 참여 ▲동료 소생 ▲클랜원과 함께 15분 이상 생존하기 등의 협동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 완수 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등 컴투스 주요 게임 5종에서 만우절 이벤트가 열린다. (자료=컴투스)
■ 컴투스, 5종 타이틀 만우절 이벤트 오픈
컴투스가 만우절을 맞아 자사 주요 게임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컴투스는 자사 인기 게임 5종에서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전했다.
먼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오는 3일까지 ‘만우절 미니 게임’을 운영한다. 여러 카드 중 같은 그림 2장을 찾아 짝을 맞추면 무료 이모티콘 2종과 신비의 소환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천공의 섬에서 크기가 커진 NPC 아이린도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깜짝 보상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만우절답게 재치 있는 UI를 선보인다.
‘미니게임천국’은 6일까지 ‘멀티버스의 미니게임천국’ 콘셉트로 탈바꿈한다. 두 세계의 충돌을 막기 위해 게임을 찾은 다른 차원의 캐릭터들과 함께 팀배틀을 벌이는 설정이다. 다른 세계 캐릭터와 손을 잡으면 다른 세계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홀로서기 선택 시 이벤트 기간 동안 등장하는 ‘슈퍼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특별 코스튬과 아이템도 보상으로 지급된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도 6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만우절에 가장 장난을 많이 칠 것 같은 프록시안’의 이름을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다. 전체 댓글 수 50개 달성 시 전체 유저들에게 프록시안 모집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5명의 참여자에게 픽업 프록시안 모집권을 제공한다.
‘갓앤데몬’에서는 만우절을 기념해 모든 유저들에게 4100개의 다이아를 쿠폰으로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