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가올 10월 황금 연휴를 겨냥해 가을 정기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전 점포에서 가을 정기세일인 ‘슈퍼 스타일’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늦더위가 9월까지 기승을 부려 예년보다 늦은 10월 초부터 가을 옷 구매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 국군의 날을 비롯해 개천절, 한글날 등 주요 공휴일이 몰린 10월 초에 맞춰 연휴 쇼핑 고객을 위한 패션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사은 혜택을 확대했다.
이번 세일에는 약 50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한섬·삼성·LF 등 국내 주요 패션 그룹사와 협업해 ‘Autumn Outer Collection’ 행사를 진행하여 가을 주력 상품인 원피스와 간절기 재킷 등 가을 상품을 10~3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가을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스포츠 부문에서는 의류, 운동화 등 인기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잡화 상품군에서도 가방, 선글라스, 스카프 등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이며 가을 쇼핑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한다.
황금 연휴 기간 쇼핑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황금 연휴가 본격 시작되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패션, 잡화, 스포츠 단일 브랜드를 당일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동일 조건 하에 일부 브랜드를 롯데백화점 제휴 현대카드로 구매 시에는 1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10월 1부터 13일까지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F&B매장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원 금액 할인권’을 이틀간 총 10만명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9월 30일, 10월 8일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롯데백화점 앱(APP)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세일을 맞아 유통사 최초로 입점한 브랜드의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는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 ‘에스피오나지’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에스피오나지’는 아메카지 빈티지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2011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K-패션 1세대 브랜드다.
트렌디한 ‘워크 웨어’를 선보이는 ‘브론슨’ 브랜드도 구매할 수 있다. ‘브론슨’ 2024년 가을/겨울 전 상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행사를 오는 10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인천점 1층에서는 ‘송지오 옴므X베트맨&조커’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캐릭터를 활용한 티셔츠, 재킷 등 가을 상품을 선보인다.
가을 최대 혼수 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를 위한 ‘웨딩 페어’ 행사도 진행한다. ‘웨딩 페어’는 롯데백화점의 웨딩 특화 서비스인 ‘웨딩 마일리지’를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행사기간을 작년보다 6일 더 늘려 10월 1일부터 13일까지 총 13일간 진행한다.
또한 ‘바쉐론 콘스탄틴’, ‘그라프’, ‘리모와’, ‘토즈’ 등 참여 브랜드를 확대하고 9월 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롯데백화점이 국내사업을 펼치고 있는 '바샤커피' 답례품 온라인 기획전도 선보이며 웨딩 마일리지 및 엘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패션’을 테마로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콘텐츠도 준비했다. 오는 10월 6일에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유통업계 대표 마라톤 대회 ‘스타일런’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패션'을 콘셉트로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와 협업하여 더욱 특별한 마라톤 대회가 될 전망이다.
10월 3일부터 6일까지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킨더유니버스 페어’ 행사를 선보인다. ‘킨더유니버스’는 롯데백화점의 키즈관 브랜드로 이번 행사에서는 총 20개 아동·유아 패션 브랜드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해당 브랜드에서 당일 30/6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올해 가을 신상품 구매 시기가 10월 황금 연휴와 겹치면서, ‘슈퍼 스타일’이라는 테마로 정기 세일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며 “‘패션’과 연계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들의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