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4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2023 ESG 리포트’ 발간

임윤희 기자 승인 2024.07.03 10:55 의견 0
SOOP이 2023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자료=SOOP)


[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SOOP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난다.

SOOP이 2023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SOOP의 ESG 리포트는 지난 2021년 처음 발행 후 이번이 네 번째로, 지난 1년간 ESG 경영 실천에 따른 변화와 성과를 담았다. SOOP은 2021년부터 매년 환경(E)·사회(S)·지배구조(G) 각 부문에서 회사의 경영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번 2023 ESG 리포트에서는 이중 중대성 평가 방식을 채택했다. 중대 이슈와 관련된 위험과 기회, 그리고 관련 전략을 공시했다. SOOP이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성 이슈가 SOOP의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식별했다.

리포트에는 ▲주주총회에서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 ▲‘청소년 보호 유공자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 ▲에너지 사용 저감 및 환경 캠페인 추진 등 괄목 할만한 성과를 담았다.

SOOP은 올해 주식회사 숲(SOOP)으로의 새로운 사명 변경하고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더불어 전 세계 어디서나 유저들이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을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도 추진 중이다.

​SOOP 정찬용 대표는 “SOOP은 소통과 연결이라는 가치를 기반으로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우리의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도달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콘텐츠의 영향력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