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공간 가꾼다..신규 홈페이지 공개

이정화 기자 승인 2021.11.15 10:19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롯데케미칼이 신규 홈페이지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자료=롯데케미칼]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롯데케미칼이 홈페이지 방문객들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가꾼다. 회사 소개와 제품 특성을 골고루 살펴볼 수 있는 신규 홈페이지를 오픈한 것이다.

롯데케미칼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및 글로벌사업, 채용정보, 뉴스 등 회사를 소개하는 대표 홈페이지와 제품 특성 및 용도, 다양한 기술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제품 홈페이지로 이원화한 신규 홈페이지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대표 홈페이지는 회사소개·IR(기업설명)·ESG·채용 등 메뉴를 메인페이지에 둬 사용자가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메인화면도 사용자 동선을 고려해 최대한 간결하게 화면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홈페이지 하단에는 전체 메뉴 보기를 고정해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제품 홈페이지는 제품 정보 검색이 쉽도록 통합 서치 기능을 메인에 배치했다. 메인페이지는 스크롤 없는 원페이지로 구성해 빠른 정보 전달을 돕는다.

사용자는 검색한 제품의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및 물성표 등 전문적인 정보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연관 제품 추천 기능도 쓸 수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홈페이지 방문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