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데시비르 관련주 파미셀 주목..코로나치료제 투약 사망자 발생 "오해는 금물"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9.08 16:15 | 최종 수정 2020.09.08 16:23 의견 0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가 담긴 병.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8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렘데시비르, 렘데시비르 관련주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렘데시비르를 투여받은 환자 중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관련주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것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렘데시비르는 7일까지 국내 49개 병원에서 274명의 환자에 투약됐다. 곽진 방대본 환자관리팀장은 “274명의 환자 중 렘데시비르를 포함한 여러 가지 의료진들의 최선의 치료를 받으셨지만 안타깝게 사망하신 분이 16명”이라고 밝혔다.

국내 대표 렘데시비르 관련주로는 파미셀이 손꼽힌다. 렘데시비르는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해온 항바이러스제다. 파미셀은 렘데시비르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다. 

파미셀은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하지만 길리어드에 직접적인 수출은 하고 있지 않아 주의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다.

앞서 렘데시비르의 코로나19 백신 각광에 파미셀 주가도 급등한 바 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파미셀은 2만 1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 거래일 대비 1.63%(350원) 떨어진 가격이다.

하지만 방대본은 렘데비시르로 인한 사망은 아니라고 힘주어 말했다.

렘데시비르를 투약한 후 사망한 환자 16명에 대해 권 부본부장은 “렘데시비르를 투여했음에도 사망한 것처럼 오해는 혹시나 없으시기를 바란다”며 “렘데시비르의 투약과는 무관하게 또 다른 치료약제나 다른 치료법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사망자의 위중도에 따라 정확한 사망 원인, 렘데시비르의 치료 효과를 추가적으로 확인·규명해야 한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