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SK케미칼·진매트릭스 급등 주목..EU 코로나 백신 계약 체결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8.31 07:57 의견 0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가 화제다.

31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유럽연합(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의 코로나19 백신 공급 계약 소식이 전해진 후 관련 주가에도 이목이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7일(현지시간)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공급받기 위한 계약에 서명했다고 밝혔다고 AP 통신이 전했다.

EU 집행위는 이번 계약은 EU 27개 회원국이 백신 3억회 투여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1억회 추가 구매 선택권도 포함됐다.

EU 행정부 수반 격인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이번 계약은 되도록 많은 EU 시민이 백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중요한 진전이라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는 SK케미칼, 진매트릭스 등이 있다. SK케이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와 국내 및 글로벌 공급을 위한 협력의향서를 지난 21일 체결한 바 있다.

진매트릭스는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나눠진 백시텍의 지분을 보유 중에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테마에 편입돼있다.

이밖에도 코로나19 백신 관련주에 이목이 쏠린다. 코로나19 백신 관련주로는 신풍제약,일양약품, JW생명과학, 제넥신 등이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