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서울접근성 '으뜸'…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상업시설 분양

조항일 기자 승인 2018.04.11 18:34 의견 0

재건축 안전진단 강화로 아파트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반면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상품인 상가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대BS&C는 한강신도시 C3-5-1블록(김포시 운양동 1306-6)에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상업시설을 분양중이다. 연면적 4만2㎡(약 1만3000평) 규모의 상가는 지하 4층~지상 9층 총 274호실이다. 주차시설도 311대(법정 238)로 충분히 확보해 쾌적성을 더했다.

 

상가가 들어서는 운양지구는 한강신도시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다. 2011년 중반부터 시작된 아파트 입주가 대부분 완료됐고 오는 11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을 중심으로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를 비롯한 신규 상가들이 지구 내 중심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라 기대감이 높다. 

주변에는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2차(1498세대), 한강신도시 롯데캐슬(1136세대) 등 운양지구 내 고정수요만 약 1만5400세대에 달하며, 총 5만6600여세대가 들어서는 김포 한강신도시를 비롯해 장기지구, 검단, 일산, 서울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단지 북측으로 기존 상업시설이, 남측으로는 공공청사가 위치해 있으며, 김포 고촌읍 향산리, 걸포동 일대 270만㎡ 규모의 영상문화 복합타운 개발 프로젝트, 한강시네폴리스도 개발예정이라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서울 여의도와 불과 26km 거리에 위치해 2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며,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 자유로, 제2외곽순환도로, 고양 송포~인천 간 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변도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인근 버스정류장에는 광역버스 등 6개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운양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약 25분이면 도착이 가능하고, 9호선과 5호선, 공항철도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초역세권 코너상가로 운양역 4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도로 및 공공공지, 지하철역 광장에 접한 3면이 오픈돼 노출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며, 버스정류장과 인근 아파트단지 출입구, 횡단보도 등과 인접해 집객력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CGV, 이마트, 주민센터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으며, 운양산, 한강생태공원, 청수공원, 모담산생태공원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박상언 부동산 컨설팅 유앤알의 박상언 대표는 "상가 투자는 입지 좋은 곳에 분양가가 적정한지를 따져보고 해야 성공할 수 있다"며 "모서리 코너에 위치해 노출도가 높은 입지가 좋다"고 조언했다. 

홍보관은 김포시 운양동 1298-3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