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액티브 스트리머 1.4만..스트리머 생태계 활성화
임윤희 기자
승인
2024.08.29 10:59 | 최종 수정 2024.08.29 11:25
의견
0
[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SOOP이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활동하는 신규 스트리머를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28일 SOOP이 공개한 IR BOOK에 따르면 Active 스트리머의 수는 약 1.4만 명에 달한다. Active 스트리머는 SOOP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를 의미한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저들과 공유하는 경제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있다.
이같은 배경에는 SOOP이 신입 스트리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한 것이 주요했다. 지난 1분기에는 신규 스트리머 수가 전 분기 대비 57% 증가했다. 2월에는 최초로 SOOP에서 방송을 진행한 신규 스트리머 수가 6000명을 넘어섰다. 3년 만에 신규 스트리머수 최고치를 달성했다.
SOOP에서 활동하는 BJ와 스트리머들은 증가세에 있다. 이들은 아프리카TV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SOOP 관계자는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