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민간임대주택 서비스 만족도↑..최우수 획득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1.16 16:17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우미건설이 민간임대주택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다.
우미건설은 자사가 운영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실시하는 주거서비스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주거서비스 인증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입주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다. 단지 내 편의공공시설·주거공간·서비스 및 프로그램 등에 대해 입주 후 2년간 현황을 평가한다. 최우수·우수·일반·미흡으로 인증이 부여된다.
우미건설은 지난 2020년 ‘충북혁신도시 우미린스테이’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파주운정 우미린 더퍼스트’는 계절별 프로그램을 비롯해 가사도우미와 산후도우미 같은 생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시니어 일자리 개선을 목표로 파주시니어클럽과 연계한 카페린 운영도 이뤄지고 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입주자의 요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지자체와 협의하고 입주자와 소통하며 삶을 질적으로 향상시키는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