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전례 없는 성과”..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中 안착
김명신 기자
승인
2023.06.26 07:55
의견
0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중국에서 출시 3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TOP 10에 진입하며 흥행에 청신호를 밝혔다고 2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에픽세븐은 22일 현재 중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 9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앱스토어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기기의 핵심 앱 마켓인 ‘빌리빌리(Bilibili)’와 ‘탭탭(Taptap)’에서도 인기 순위 TOP 5를 기록 중이다. 에픽세븐의 이런 흥행 성적은 중국에 정식 출시한 국산 게임으로는 전례가 없는 뛰어난 성과로 눈길을 끈다.
중국 이용자들은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뛰어난 퀄리티의 전투 연출과 OST(Original Sound Track)’에 높은 점수를 매기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와 즈룽 게임이 철저한 사전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에서 서비스되는 대부분의 콘텐츠를 중국 버전에 그대로 선보인 점도 큰 호응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와 즈룽 게임은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중국 내 마케팅과 이벤트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이사는 “사전 예약에 400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등 론칭 전의 큰 기대가 이렇게 좋은 성과로 이어지게 돼 너무 기쁘다. 초반 흥행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좋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진혼의 로앤나’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진혼의 로앤나’는 5성 등급의 암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두번째 스킬인 ‘끝없는 집착’의 지속 효과로 자신의 속도에 따른 행동 게이지 증가가 50% 감소하지만, 파티의 앞쪽 열에 위치한 아군이 턴을 획득할 시 자신도 함께 턴을 획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높은 속도를 가진 아군을 전열에 배치하면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또한, 세번째 스킬인 ‘영원한 안식’은 적의 방어력을 관통해 적 전체에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적중한 대상의 스킬 쿨타임을 1턴 증가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켜 견제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스킬이다.
에픽세븐 스토리 속에서는 ‘런웨이 파이터’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으로 또 다른 월광 영웅인 ‘최강모델 루루카’의 가장 친한 친구다. 세계관 최고의 모델이지만 의존적인 성향이 강해 이로 인해 수많은 생명과 행성을 파괴하는 ‘스트라제스’의 계획에 동참하게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