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세상을 위한 정(情)나눔..오리온, 비대면 사회활동 성료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9.03 08:00 의견 0
코로나19 극복, 오리온이 쏜다 공모전 [자료=오리온]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오리온이 따뜻한 세상을 위한 ‘정(情)나눔’ 활동을 이어간다.

오리온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2021년 비대면 사회 공헌활동을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오리온은 전국지역아동센터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나눔 및 정서 회복 지원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오리온이 쏜다’ 공모전을 진행했다.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경험 및 아이디어’를,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 속 현명한 추석나기’를 주제로 그림, 영상, 사진 등 자유 형식의 작품을 받았다.

두 공모전에 총 139개 센터에서 4400여명이 참여한 483개 작품이 응모됐다. 이중 우수작에 선정된 아동·청소년 및 센터에는 오리온 임직원들이 제작한 가죽 가방 및 카드지갑 등 후원 물품과 함께 오리온 과자선물세트 등 총 40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지원했다.

특히 과자선물세트에는 ‘보이진 않지만 많은 언니, 누나, 형, 오빠들이 응원하고 있어’, ‘맛있는 과자 먹으면서 보름달에 같이 소원 빌자!’ 등 소비자들이 오리온 공식 SNS를 통해 보내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