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 출시
이정화 기자
승인
2021.03.11 14:31
의견
0
KB국민카드가 'KB페이'에 플라스틱 실물 카드로 발급 받은 '학생증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되는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자료=KB국민카드]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KB국민카드가 'KB페이'에 플라스틱 실물 카드로 발급 받은 '학생증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되는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페이'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와 ▲실물 학생증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모바일 학생증' ▲바코드로 급식과 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학교 바코드' ▲학사일정, 시간표, 식단표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우리학교 타임라인' ▲체크카드 출금 계좌 잔액과 이용 내역 확인이 가능한 '잔액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제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다. 'KB페이'에서 결제 수단 등록 시 이 카드를 선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제공, 스마트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전용 위젯, 스티커 꾸미기, 용돈 관리 등 청소년 고객들의 관심이 높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