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은퇴자산관리 솔루션’ 출시..노후대비 연금∙절세 서비스 제공
우용하 기자
승인
2025.01.15 12:5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KB라이프생명이 고객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은퇴자산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고객들이 노후 준비와 절세 전략을 손쉽게 세울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은퇴 솔루션’과 ‘절세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자산관리 서비스 알고리즘 개발에 전문성을 가진 기업 ‘아티웰스’와 협력해 개발했고 고객 맞춤형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은퇴 솔루션’은 은퇴 이후 재무적 안정을 돕는 서비스로 인공지능(AI) 챗봇을 통해 연금·건강보험 관련 정보를 대화형으로 제공한다. 특히 퇴직을 앞둔 직장인은 지역가입자로 전환 후 예상되는 건강보험료를 사전에 예측할 수 있다. ‘자산수명 계산기’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해 현재 보유한 자산이 기대 수명까지 유지될 수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절세 솔루션’은 실생활에서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중 ‘금융소득 종합과세 간편계산기’는 복잡한 세금 계산 과정을 간소화해 금융소득세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안을 제시했다. ‘증여세 없는 대출금액 계산 서비스’를 통해 상속세와 증여세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초개인화 맞춤형 절세도 지원한다.
KB라이프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고객들의 은퇴 이후 재무계획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AI 플랫폼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풍요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