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일라이 릴리 관련주에 이목이 쏠린다.
11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일라이 릴리 관련주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미국 제약회사 일라이 릴리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긴급사용을 승인하면서 국내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FDA는 9일(현지시간) 릴리가 캐나다 생명공학업체 엡셀레라와 함께 개발 중인 단일클론 항체치료제 'LY-CoV555'을 코로나19 경증환자들에게 사용해도 된다고 승인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투여 대상은 아직 입원하지 않았지만, 65세 이상이나 12세 이하 등 연령이나 다른 요인 때문에 중증 환자가 될 위험이 큰 이들이다.
릴리가 제출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이 항체치료제를 1차례 투여하면 고위험 코로나19 환자들의 입원이나 응급실 방문 필요성이 낮아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긴급사용 승인은 지난 7일 신청한 지 한 달여 만에 이뤄졌다.
일라이 릴리 국내 관련주로는 명확히 알려진 것이 없다. 다만 지난 10일 시장서 한미약품, 보령 제약 등이 수혜를 얻어 주가 상승세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국내 제약바이오주 변동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음은 한국증시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바이오주 리스트이다.
kpx생명과학, 바이오엔테크, 바이오니아, 동아쏘시오, 대웅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 텔콘rf제약, 동국제약, 유나이티드제약, 대원제약, 이연제약, 한독, 광동제약, 보령제약, 화일약품, 동화약품, 신풍제약, 삼진제약, 신일제약, 우리들제약,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바이오, 일신바이오, 파미셀, 영진약품, 부광약품, 국제약품, 제일약품, 일양약품, 디엘에이링, 마크로젠, 파미셀, 메지온,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 에이치엘비, 셀트리온, 바이오솔루션,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로고스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파멥신, 유틸렉스, 진원생명과학, 필로시스헬스케어, 젠큐릭스, 나이벡, 녹십자엠에스 등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