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손보,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5기 장학금 수여식..17명에 4000만원
우용하 기자
승인
2025.01.20 13:4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라이나손해보험이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장학금 수여식에서 장학생 17명에게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5기를 맞이한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는 라이나손보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미래의 동반자재단’과 함께 지난 2021년에 발족한 장학제도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우수 대학생들의 진로개발에 필요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매년 17명 내외의 장학생을 선발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5년간 총 85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장학금은 학생들이 각자의 진로준비를 위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장학금을 비롯해 온라인 강의와 모의 면접, 커리어 질의응답(Q&A)으로 구성된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받는다. 지원자에 한해 라이나손보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처브 커리어 드림’의 참여기회도 제공된다.
모재경 라이나손해보험 사장은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세상을 변화시킬 힘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우수한 인재들이 더 큰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