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재난 상황에도 안정적 서비스 제공..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국제표준 인증
변동휘 기자
승인
2025.01.17 09:15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빗썸이 재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거래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량을 입증했다.
빗썸은 국제 인증기관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시스템(BCMS) 국제 표준인 ‘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O 22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사회 안전 분야의 국제 표준규격이다. 각종 사고나 재난·재해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상황에서 체계적 대응과 신속한 복구를 통해 서비스를 정상화할 수 있는 관리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빗썸은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체계가 국제 표준에 부합하며 비즈니스 연속성 훈련을 우수하게 수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도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서비스 연속성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고 위기 대응 체계와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거래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