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설 명절 ‘임직원 간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 진행..건전한 조직문화 정착 기대

윤성균 기자 승인 2025.01.16 08:5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임직원 간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직원들이 작성한 윤리공감카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NH농협은행)

캠페인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윤리공감우체통을 통해 감사편지를 전하는 행사다. 임직원 간 선물 주고받기를 지양하고 감사와 존중의 마음을 손 편지로 전함으로써 윤리적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손 편지는 정성과 진심을 담아 상대방에게 전할 수 있는 소중한 소통의 방식”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윤리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NH농협은행이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임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따뜻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를 강화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해 고객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