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희 SC제일은행장 취임..“영업 현장 지원 강화”

윤성균 기자 승인 2025.01.08 15:3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이광희 신임 SC제일은행장이 8일 취임했다.

이광희 SC제일은행장(맨 오른쪽), 박종복 SC그룹 Senior Advisor (맨 왼쪽), 디에고 디 조르지 SC그룹 최고재무책임자(가운데)가 지난 6일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열린 임직원 신년 타운홀에서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에 따르면 이 행장은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열린 임직원 신년 타운홀에서 고객과 영업 현장을 강조했다.

이 행장은 “은행이 에너지를 얻는 가장 큰 원천은 고객이 있는 영업 현장”이라며 “영업 현장과 지원 부서가 협력하면서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소매금융과 관련해 “SC그룹도 새로운 글로벌 전략으로 자산가 고객을 중심으로 한 자산관리 설루션과 자문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는 한국에서도 유효한 새로운 전략”이라고 말했다.

이 행장은 기업금융에 대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시장 변화와 고객 니즈를 수렴하며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직원들을 향해 “직장은 일터일 뿐 아니라 경쟁력을 키우는 배움의 장이 돼야 한다”며 직원들이 비전을 갖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은행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