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임직원 역량 강화 위한 ‘뉴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우용하 기자 승인 2024.12.12 10:4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동양생명은 서울시 종로구 소재 동양생명 본사 카페테리아에서 직원들의 역량과 소양 함양을 위한 ‘뉴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동양생명 임직원들이 '뉴 이노베이션 포럼'에 참여해 명사 강연을 듣고 있다. (자료=동양생명)

지난 11일 진행된 포럼은 최신 비즈니스 트렌드와 산업 전망에 대한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해 금융사 직원으로서 경제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직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동양생명은 이번을 기점으로 내년부터는 분기별 1회씩 전략·경영 키워드 전파와 학습을 위해 명사와 함께하는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경제전문가이자 한국경제산업연구원의 김광석 경제연구실장이 ‘2025년 경제를 규정지을 18대 경제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김 실장은 이날 트럼프 2.0 시대의 도래가 세계 경제에 미칠 중대한 변화와 이로 인해 한국경제가 당면할 위기와 기회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쳤다.

강연은 약 250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사내 방송을 통해 라이브로 송출하며 전국에 걸친 각 지역 영업지점 직원들과도 함께 공유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당사는 임직원들이 꾸준히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포럼을 마련해 변화하는 환경에 임직원들이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를 통해 직원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