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동반성장위원회, 협력사 ESG 역량강화 협약

박세아 기자 승인 2024.07.10 15:37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세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회사의 사회·환경·지배구조(ESG) 대응역량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

HDC현대산업개발은 ESG 대응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협력회사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2022년부터 ESG 평가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협력회사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평가지원 사업에 동참한다고 설명했다.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평가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자가진단 컨설팅 및 온라인 교육(40개 협력회사)·실무교육·현장실사(10개 협력회사)를 통해 10월까지 ESG 진단 보고서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평가 후에도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모니터링을 시행하는 등 추적 관리가 이뤄진다.

이번 지원사업에서 선정된 ESG 지표준수 우수 협력회사는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는다. 확인서 보유 기업은 은행 대출금리 감면 혜택과 KOTRA 해외수출지원사업 참여 우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환경·에너지기술 지원사업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의 ESG 등급에 따라 협력업체 등록 시에도 가점을 부여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로 협력회사의 ESG 대응역량 강화에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력회사의 ESG 역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상생경영 활동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실적 우수협력사 30개사를 대상으로 ESG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50개사로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5000만원 규모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했다. 그외 명절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지급, 상생펀드 활용 금융지원 등 동반성장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