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대학생 임베디드 보험 공모전 시상식 진행..“수상팀 아이디어 상품 반영”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6.10 15:1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KB손해보험은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가운데)이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후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KB손해보험)

지난 7일 진행된 시상식은 새로운 임베디드 보험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한 대학생 공모 참가팀 중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임베디드(Embedded) 보험이란 보험사 홈페이지나 앱이 아닌 제3의 플랫폼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관돼 가입하는 보험 상품을 의미한다. 대표적 사례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자제품 구매와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는 파손 보장 서비스와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등의 임베디드 보험 상품이 존재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6개 팀이 지원했다. 이 중 최종 발표심사를 거쳐 임베디드 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0개 팀이 수상했다. 우수상 이상으로 입상한 팀에게는 KB손해보험 신입사원 공채지원시 우대가점도 부여된다.

대상에는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들이 보험을 보다 쉽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한 캐치마인드(Catch mind) 팀이 선정됐다. 캐치마인드 팀원은 “KB손해보험의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공모전 참가한 덕분에 대학생활 중 가장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 생겼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은 기존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임베디드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 이번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으며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좋은 아이디어는 향후 타 업종 플랫폼에 탑재할 KB손해보험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 업무 시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팀 아이디어는 실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으로 곧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