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 개설..현장면접 은행 5곳→11곳
윤성균 기자
승인
2023.07.10 13:2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금융위원회는 내달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앞서 오는 11일 박람회 홈페이지를 개설한다고 10일 밝혔다.
은행, 보험사, 증권사 등 금융권 64개 기관이 참여하는 공동채용 박람회는 내달 23∼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현장면접은 작년 6개 은행에서 5개 지방은행이 추가된 총 11개 은행에서 진행된다.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서류전형을 신청해 서류전형을 통과한 경우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면접에서 우수면접자로 선발된 자에게는 향후 해당 기업의 채용과정에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금융기관별 직무정보를 종합적으로 담은 ‘금융권 신 직무백서’를 제공한다. 올해 발간되는 백서는 주요직무별 필요역량과 자격, 금융기관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주요 팁 뿐만 아니라 복지제도, 커리어 개발 지원제도 등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궁금해 하는 직무정보가 담긴다.
실제 금융권 현직자의 취업합격 노하우 등을 담은 ▲현직자 직무 토크콘서트 ▲동영상 취업강좌 ▲취업선배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자료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채용단계별로 맞춤형 온라인 그룹강의를 제공하는 ▲취업준비 올인원 프로그램부터 ▲예비 금융인 오픈카톡방 ▲메타인지 문제해결 게임 ▲취업MBTI ▲챗GPT 자소서 작성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금융기관별 채용정보와 계획을 안내하는 기업채용정보관도 운영하며 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