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독점작 등록·이벤트 개최로 가파르게 성장..바이비트 NFT마켓플레이스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3.25 15:0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지난 1월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한 바이비트(Bybit)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팀과 협업하며 NFT 마켓플레이스 규모를 키우고 있다.
바이비트는 지난 1월 20일 NFT 마켓플레이스를 정식 오픈하고 몬스터갤럭시(Monster Galaxy) NFT 미스터리 박스 이벤트를 개최했다. 바이비트는 해당 프로젝트와 협력해 특별하고 다양한 몬스터갤럭시의 MOGA NFT를 획득할 수 있는 미스터리 박스를 판매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바이비트는 NFT 마켓플레이스 론칭 후 NFT의 판매가 인기리에 이어지자 패션, 게임,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NFT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특히 타 NFT 마켓플레이스와 달리, 바이비트는 재단과 헙력해 NFT 기존 홀더와 신규 홀더를 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NFT 마켓플레이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다.
지난달에는 블록체인 기반 무료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자 P2E 게임의 한 종류인 탭 판타지(Tap Fantasy)의 캐릭터 NFT 스킨을 판매하며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달 초에는 탈중앙화 패션 브랜드 MIRL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스스로를 '패션파이(FashionFi)'라 부르는 MIRL은 패션과 파이낸스를 아우르며 현실에 존재하는 패션 아이템과 메타버스 등 가상의 공간에서 존재하는 NFT 등을 결합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바이비트는 MIRL과 독점 제휴하고 MIRL이 발행하는 총 8888개의 제네시스 NFT 컬렉션을 바이비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단독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MIRL의 NFT 구매자는 바이비트 거래소에서 6.88% APY(연간수익률)에 달하는 이더리움(ETH) 플렉서블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6~17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개최된 '크립토 엑스포 두바이(Crypto Expo Dubai)'에서는 바이비트가 자사 NFT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다양한 NFT 디지털 아트를 전시해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바이비트 NFT 마켓플레이스는 ▲전세계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해 최신 NFT를 공개하고 ▲별도의 거래수수료 없이 NFT를 거래할 수 있으며 ▲NFT 미스터리 박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바이비트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NFT 분야에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유명 작가들, 프로젝트 팀과 협업하고 있다"며" 가치 있는 NFT를 독점 공급해 600만 바이비트 회원들이 구매한 NFT의 가치가 보다 높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NFT를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