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약정 없는 가상자산 스테이킹 상품 출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3.16 11:12 의견 0
[자료=바이비트]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자유 적립 스테이킹(Flexible Staking) 플랫폼에서 새로운 10가지 가상자산(암호화폐)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테이킹은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의 일정량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예치한 뒤, 해당 플랫폼의 운영 및 검증에 참여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테이킹이 주목받으면서 거래소에서 다양한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자유 적립 스테이킹은 언제든지 쉽고 안전하게 입출금 가능한 서비스로 일반적인 스테이킹과 달리 기간제 옵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비트(Bybit)에 따르면, 새롭게 스테이킹할 수 있는 신규 암호화폐는 엑시인피니티(AXS), 아발란체(AVAX), 루나(LUNA), 폴카닷(DOT), 솔라나(SOL), 폴리곤(MATIC), 코스모스(ATOM), 인터넷컴퓨터(ICP), 팬텀(FTM), 시바이누(SHIB)이다. 더불어, 바이비트는 최근 루나와 시바이누와 같은 새로운 인기 페어도 선보인 바 있다.

​바이비트(Bybit) 측은 “한국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코인들을 엄선해 새로운 페어로 등록하는 등 다양한 수십여 개의 인기 코인을 스테이킹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엄선된 스테이킹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