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약정 없는 가상자산 스테이킹 상품 출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3.16 11:12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자유 적립 스테이킹(Flexible Staking) 플랫폼에서 새로운 10가지 가상자산(암호화폐)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테이킹은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의 일정량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예치한 뒤, 해당 플랫폼의 운영 및 검증에 참여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테이킹이 주목받으면서 거래소에서 다양한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자유 적립 스테이킹은 언제든지 쉽고 안전하게 입출금 가능한 서비스로 일반적인 스테이킹과 달리 기간제 옵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비트(Bybit)에 따르면, 새롭게 스테이킹할 수 있는 신규 암호화폐는 엑시인피니티(AXS), 아발란체(AVAX), 루나(LUNA), 폴카닷(DOT), 솔라나(SOL), 폴리곤(MATIC), 코스모스(ATOM), 인터넷컴퓨터(ICP), 팬텀(FTM), 시바이누(SHIB)이다. 더불어, 바이비트는 최근 루나와 시바이누와 같은 새로운 인기 페어도 선보인 바 있다.
바이비트(Bybit) 측은 “한국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코인들을 엄선해 새로운 페어로 등록하는 등 다양한 수십여 개의 인기 코인을 스테이킹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엄선된 스테이킹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