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카드 국내 발행 초읽기?..BC카드·비자와 협약 체결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3.07 11:33 | 최종 수정 2022.03.07 15:1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BC카드가 글로벌 디지털 결제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싱가포르의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 글로벌 결제 브랜드 비자(Visa)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달 4일 싱가포르의 크립토닷텀 본사에서 열린 3사의 업무협약식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라파엘 멜로(Rafael Melo) 크립토닷컴 최고재무책임자(CFO), 패트릭 윤(Patrick Yoon)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 강동순 비자 코리아 부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BC카드와 비자의 결제 처리와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하고, 크립토닷컴과 협업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3사는 또 크립토닷컴에 특화한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출시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BC카드는 40년간 쌓아 온 결제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에 따라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과 연계로 고객과 가맹점에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과 유익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BC카드 그리고 비자와의 협업으로 한국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웹(Web) 3.0'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이고자 한다"면서 "소비자와 가맹점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및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6년에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이다. 특히 가상자산 결제 분야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일찍이 가상자산으로 비자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결제 가능한 '크립토닷컴 비자 직불카드'를 출시하며 전 세계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