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글로벌 데뷔무대 공개..CES 2022서 기조연설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2.10 17:13 의견 0
[자료=CEA]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부회장으로 승진한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의 글로벌 데뷔 무대가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가 될 전망이다.

한 부회장은 CES 2022에서 기술은 인류와 지구를 위해 존재해야 한다는 가치를 담은 '미래를 위한 동행'(Together for Tomorrow)'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한 부회장의 기조연설은 내년 1월 4일 오후 6시 30분~7시 30분(현지시간) 베네치안 팔라조 볼룸에서 열린다.

한 부회장은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여러 노력을 소개하고, 산업계가 기후변화를 최소화하는 데 동참하자고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서비스와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풍요로운 일상에 도움을 줄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CES에서 6번의 기조연설을 통해 전자 산업에 대한 철학을 시장, 소비자와 공유하고 미래 제품·기술 방향을 제시해왔다.

2011년에는 디지털 기술이 인간 중심적 가치 실현에 쓰여야 한다는 철학을 담은 '휴먼 디지털리즘'을 주제로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사장)이 연설했다. 2013년에는 우남성 삼성전자 시스템사업부장(사장)이 전자 제품의 기능·성능을 결정 짓는 핵심 부품을 강조하는 '가능성의 실현'을 주제로 무대에 올랐다.

2015년과 2016년에는 사물인터넷(IoT)을 주제로 윤부근 소비자가전(CE) 부문장(사장)과 홍원표 삼성SDS 사장이 삼성전자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소개했다.

코로나 이전에 실시된 2020년에는 김현석 삼성전자 CE 부문장(사장)이 향후 10년 전자업계에서 소비자 개인 취향과 경험이 강조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