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 누구나 NFT 발행..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 크리에이터 모집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1.04 15:5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활용한 디지털 아트 시장이 급성장하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피스트 트러스트(PIST TRUST)가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는 11월 중 오픈을 앞두고 NFT 크리에이터와 디지털 작품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11월 3일부터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는 피스트 트러스트 공식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NFT 발행에 관심 있는 아티스트들은 피스트 트러스트 공식 채널에서 제공하는 신청양식을 작성해 보내면 선발과정을 거쳐 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 당일 자신의 작품을 NFT 상품으로 만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개인 소유의 창작물을 보유하고 디지털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여야 한다. 또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는 순수 창작 작품만 본 모집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를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통한 NFT 창작물 무료 발행, 홍보, 플랫폼 상위 노출과 더불어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서비스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NFT 증명서도 발급도 가능하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피스트(PIST) 메인넷으로 자체 개발된 가상자산 지갑 '피스트월렛(PIST Wallet)'을 통해 다양한 디앱(DApp)을 사용자에게 제공, 가상자산과 관련한 자산관리와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는 피스트월렛의 디앱을 통해 피스트 트러스트 생태계 기축통화인 PIST 토큰 구매부터 NFT 거래·보관, 원화 입출금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피스트 트러스트 관계자는 "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는 작품의 다양성을 인지하고 아티스트들이 조금이나마 자유롭게 자신의 작품 가치를 높이고 거래하며, 온라인 전시회의 특성을 띄는 NFT 거래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현재 시스템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대의 흐름과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파악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 크리에이터 모집은 피스트 트러스트(PIST TRUST) 공식 네이버 블로그와 미디엄, 트위터, 페이스북, 텔레그램,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