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트 트러스트, 내달 피스트(PIST)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0.29 11:14 의견 0
[자료=피스트 트러스트]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피스트 트러스트(PIST TRUST)가 11월 중 피스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피스트(PIST) 마켓플레이스는 피스트 월렛(PIST Wallet)과 메타마스크(Metamask)로 연결되며 피스트 메인넷으로 개발된 피스트 월렛의 디앱(DApp)으로 들어가 피스트 월렛에서 자체 가상자산인 PIST 구매부터 NFT 거래·보관, 원화 입·출금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는 피스트 코인(PIST)과 이더리움(ETH)을 사용해 NFT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다양한 가상자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피스트 트러스트 관계자는 “피스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크리에이터와 개발자, 제작자가 자신의 작품과 창작물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경력이나 실력과 상관없이 미래의 가치를 만들어낼 다양한 종류와 분야의 디지털 작품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와 씨파이(CeFi, 중앙화금융)의 결합을 통해 보다 유영한 금융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사용처를 늘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피스트 트러스트의 피스트 코인은 미국의 가상자산 거래소인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에 상장돼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