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지불결제 플랫폼 '피스트 트러스트', 메인넷 론칭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7.05 13:24
의견
1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가상자산 실물결제를 지원하는 피스트 트러스트(PIST TRUST)가 국내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메인넷을 보유한 가상자산으로, 전용 앱을 통해 가상자산 간 연결, 지불결제, 스테이블코인 전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피스트 트러스트의 기축통화인 PIST는 자체 지갑 안에서 스테이블코인인 P-PASS로 전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많은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입출금 기능도 포함된다.
피스트 트러스트 메인넷은 위임지분증명(DPoS, Delegated Proof-of-Stake) 방식을 사용해 블록체인의 난제 '트릴레마(Trilemma)'를 해결하고자 한다. 트릴레마란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3가지를 모두 해결하기 어렵다는 업계의 이론이다. 하지만 위임지분증명 방식은 연산을 통한 채굴 방식이 아니어서 전력 소모가 크지 않고 블록 하나 당 생성 속도가 작업증명(PoW) 방식보다 빠른데다 한층 민주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이 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보다 빠른 블록 처리속도를 자랑한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지불결제형 PIST 코인을 활용해 피스트 월렛 앱과 실물결제 서비스를 연결한다. 패스 앱 사용자는 피스트 트러스트와 제휴한 은행 카드를 연동해서 앱 내에서 직접 가상자산을 구매하거나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카드를 사용해 가상자산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것은 피스트 트러스트가 국내 최초다.
피스트 트러스트 관계자는 "피스트 트러스트는 기능을 계속 발전시켜 입출금 기능, POS 현장 결제, 온라인 결제 등사용 편의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추후 앱 내 자산관리, 각종 할인 혜택 제공을 비롯해 마일리지 적립 등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현제 미국의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한편 피스트 트러스트는 메인넷 론칭과 피스트 트러스트 한국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커뮤니티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7월 5일부터 11일까지 1주일간 피스트 트러스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가입한 후 구글 폼을 작성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커뮤니티 가입자 중 3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그리고 베스트 응원댓글을 단 3명에게는 스타벅스 '부드러운 디저트 세트' 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