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쇼핑몰 결제 전용 가상자산 '하프(HALF)', 21일 핫빗글로벌 상장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0.14 17:36 의견 0
[자료=하프 프로젝트]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블록체인 기반 쇼핑몰 플랫폼에서 결제 코인을 사용되는 '하프코인(HALF)'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핫빗 글로벌에 21일 상장된다.

하프코인은 실물거래를 목적으로 설계된 가상자산이다. 이미 국내 제휴 쇼핑몰인 로하프닷컴에서 실제 결제가 가능하다.

하프 프로젝트 측은 하프코인 전용 쇼핑몰인 로하프닷컴이 외부요인으로 인한 코인 가치변동성을 해결하고자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하프코인(HALF)의 가치 변동성을 인정하고, 대신 멤버십 카드에 코인을 충전하면 최초 충전한 코인 가치의 2배 가량을 쇼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하프코인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충전한 금액에서 손실이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하프 프로젝트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가상자산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지우고 이용자의 실질적인 이익과 함께 하프코인(HALP)의 가치를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안전장치를 통해 쇼핑몰 이용자가 증가하면 충전된(스테이킹된) 하프코인의 수량이 증가돼 자연스레 가격이 상승하는 구조다.

하프 프로젝트는 나아가 해외 거래소와 제휴를 맺고 국내 역직구 및 직구 쇼핑몰과도 제휴를 맺어 해외 이용자들도 하프코인으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 하프 프로젝트는 코인베이스, 크라켄 등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전문 투자 벤처인 블록체인캐피털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프 프로젝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힛빗 글로벌에 우선 상장해 해외 투자자들에게 프로젝트를 알리고 있다. 핫빗 글로벌은 2010년에 설립된 가상자산 거래소로, 거래소 가상자산 보유 순위 3위, 총 마켓 수 628개, 현재 약 1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하프(HALF)라는 코인 명칭은 '생활비의 절반을 줄이자'라는 하프 프로젝트 슬로건이 반영됐다.

하프코인(HALF)의 힛빗 글로벌 상장은 21일 오후 3시에 이뤄진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