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얀센 관련주 "예비군·민방위 등 접종시작" 티앤알바이오팹 인콘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6.10 07:42 의견 0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힌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얀센 관련주에 시선이 쏠린다.

코로나19 얀센 백신 접종이 오늘(10일)부터 시작되기 때문.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등에 따르면 30세 이상 60세 미만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외교 관련자 등 약 89만4000명은 오늘부터 미국 정부가 제공한 얀센 백신을 맞는다.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에 이어 국내에 4번째로 들어온 제품이다. '바이러스 벡터' 계열의 얀센 백신은 2회 접종해야 하는 다른 제품과 달리 한 번만 맞으면 접종이 완료된다.

지난 1일 사전 예약이 시작된 지 불과 18시간 만에 90만 명 예약이 모두 끝나 뜨거운 인기를 보인 바 있다. 접종은 이달 20일까지 동네 병·의원 등 지정된 위탁 의료기관에서 이뤄진다.

만약 잔여량이 생기게 되면 이는 60세 이상 고령층에 우선 배정된다. 이를 위해 각 병원에서는 고령층 예비 명단을 활용하고 있다.

예비 명단에 이름을 올린 고령층의 당일 접종이 어려울 때는 네이버·카카오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 접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존슨앤존슨(J&J) 얀센 관련주 주가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국내 존슨앤존슨(얀센) 관련주로는 티앤알바이오팹, 유한양행, 인콘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