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관련주 들썩 "20만명분 예약 끝" 우리바이오 KPX생명과학 눈길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6.10 07:33 의견 0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화이자 관련주 주가 변동에 시선이 쏠린다.

사회필수인력 등 2분기 접종 대상자 가운데 30세 미만(92. 1. 1.이후 출생)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마감됐기 때문. 화이자 백신을 향한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지난 9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지난 7일 0시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총 20만명이 예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이자 백신 접종 대상은 경찰, 소방, 해경 등 사회필수인력과 약국종사자 등 보건의료인, 취약시설 입소·종사자, 9세 이하 어린이교사(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교사 및 돌봄 인력) 등이다.

당초 예약기간은 7일부터 15일까지로 계획됐으나 예상보다 빨리 예약이 이루어져 목표인원에 도달하면서 이날 오전 10시에 마감됐다.

1차 접종은 오는 15일부터 26일 사이, 2차 접종은 다음달 6일부터 17일 사이 각 지역예방접종센터에서 실시된다.

추진단은 "사전예약 조기마감에 따라 예약을 미처 하지 못한 대상자와, 대상자 조사 시에 명단 제출이 누락된 인원에 대해서는 1차 접종이 끝나는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추가 예약이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이자 관련 이슈가 추가됨에 따라 국내 관련주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이 백신 관련 소식에 큰 주가 변동을 보이고 있기 때문.

국내 시장서 화이자 관련주로는 신풍제약,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부광약품, 셀트리온, 한미약품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