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도 비상장 주식 인기 키워드는 카카오뱅크·크래프톤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6.07 09:5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5월 비상장 주식 부문 인기 1·2위는 4월에 이어 카카오뱅크와 크래프톤인 것으로 나타났다.
두나무가 7일 발표한 ‘증권플러스 비상장’ 5월 주식 키워드에 따르면 5월에도 카카오뱅크와 크래프톤이 나란히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 조회 순위 1, 2위를 기록하며 하반기 IPO 주요 기대주임을 입증했다. 바이오 테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꾸준히 이어졌으며, 상장 소식 이후 연이은 사업 호재를 맞고 있는 야놀자와 카카오페이의 약진 또한 두드러졌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지난 9월부터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 조회 1위를 수성 중이다. 5월 중순 발표한 올해 1분기 실적에서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52.43% 늘어난 467억원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투자 심리에 청신호를 켰다. 여기에 ATM 수수료 무료 정책 연장, 금융위의 인터넷은행 중저신용층 대상 신용대출 비중 확대 결정 등 안팎으로 수익 개선 전망이 높아지며 기대를 더했다.
최근 비상장 주식 시장의 뜨거운 화두로 떠오른 크래프톤은 카카오뱅크에 이어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 조회 순위 2위를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을 지속했다. 1분기 실적에서 영업이익 2272억, 영업이익률 49%를 달성해 호평을 받았고, 4390억원의 높은 해외 매출 성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지난 25일에는 국내 장르문학의 거장 이영도 작가의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 개발 계획 발표와 함께 단일 게임 의존도를 낮추고 수익원 다변화에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바이오 테마의 강세는 5월에도 이어졌다. 국내 최초 반려견 치료제 신약 승인을 받은 지엔티파마는 관심종목 추가 3위, 인기 조회 4위를 기록하며 4월에 비해 평균 1.5계단 뛰어 올랐고,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위탁 생산하는 한국코러스는 관심종목 추가 7위, 인기 조회 5위로 이번 달도 무난히 상위권에 안착했다. 지난 11일에는 노보셀바이오가 멕시코 텍살루드 재단의 텍살루드 병원과 코로나 19 NK 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진행 소식이 알려지며 새롭게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외에도 글로벌 분자진단 전문기업 솔젠트, 난치성 면역력 전문 치유 제품을 공급하는 씨티씨생명과학, 진단키트와 의약품 개발 기업 낙스 등 바이오 관련주들이 관심종목 및 인기 조회 순위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본격적인 코스피 상장 절차에 돌입한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 심사에서 예비 허가를 받으며 관심종목 추가 순위 4위, 인기 조회 순위 7위로 급상승했다. 야놀자 또한 나스닥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 이후 한국씨티은행과의 전략적 제휴 등이 호재로 작용해 관심종목 추가 5위, 인기 조회 6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