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넥슨의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출시 22주년을 맞았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2주년 기념 이벤트 ‘메이플 대학교’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의 22주년 이벤트를 연다. (자료=넥슨)

‘메이플 대학교’는 게임 내 인기 캐릭터 핑크빈이 설립한 게임 속 대학교를 콘셉트로 한다. 몬스터 및 주간 보스 처치 등 플레이로 쌓은 학점과 캠퍼스 포인트를 사용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공간이다.

6월 18일까지 ‘기본 강의’에서 누적 학점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 학점과 연계되는 무공 포인트와 에피네아 포인트를 활용해 능력치 향상 버프 이벤트 ‘특별 강의’를 이용할 수 있다.

누적 100학점 달성 시 ‘메이플 대학교 졸업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학점을 활용한 보상 획득 이후에도 캠퍼스 포인트를 사용해 추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하이퍼 버닝 부스터’를 선물한다. 이를 사용한 캐릭터는 260레벨까지 1+4 레벨업 혜택 등 하이퍼 버닝 효과를 받는다. 하이퍼 버닝 효과는 6월 19일 점검 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자신의 집을 소유하고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메이플 홈’도 선보인다. ‘메이플 홈’에 배치할 가구는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다양한 업적을 달성해 획득할 수 있다. 마네킹이나 장식장 등 일부 가구는 자신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거나 특별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게임 내 다양한 이용자 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한다. 장비 강화 관련 기능은 하나의 UI로 통합하고 인벤토리 검색과 치장 아이템 필터 등을 추가한다. 아케인리버 전 지역 스토리 목소리 더빙 추가와 MVP 시스템 보상 혜택 개편도 이뤄진다.

또한 모든 직업의 주요 스킬 사용 주기를 120초로 통일한다. 일부 유틸리티 스킬의 경우 구조를 보완해 사용 난이도를 다듬는다.

이 밖에도 5월 21일까지 사냥 과정에서 더욱 빠른 성장을 돕는 ‘사냥 가속! 헤이스트 MAX’ 이벤트를 실시한다. 같은달 22일까지 프리미엄 PC방 일일 접속 시간 및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도 ‘메이플 대학교’ 콘셉트의 서비스 22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5일까지 서울·부산·광주·대전·강원 등 전국 각지의 대학 캠퍼스와 번화가에서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를 개최하는 것이다. 전국의 ‘메이플 대학생’에게 응원 선물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