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점검 끝났는데 "롤 로그인과정에서 오류" 해결은..클라이언트-인스턴스 종료-재실행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1.22 07:44 | 최종 수정 2021.01.22 08:00 의견 0
[자료=리그오브레전드]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롤 오류가 화제다.

22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롤 점검, 롤 로그인 과정에서 오류 등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다.

이날 오전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에서 오류가 발생해 불편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롤 측은 지난 21일 정기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클라이언트를 새로 설치하거나 기존 설치된 클라이언트를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할 시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으나 해결했다는 공지도 올라왔다.

하지만 이날 오전 또 다시 롤에서 오류가 발생하면서 실시간 SNS에는 "롤 하고 싶다" "언제쯤 접속 가능" "입장도 안 나왔어" 등의 의견이 있따르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번 오류에 대한 별다른 입장이 전해지지 않고 있다.

또한 온라인에는 '로그인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오류 발생' 해결 방법이 공유되고 있다.

먼저 클라이언트에서 Alt와 F4 키를 누르고 로그아웃을 클릭한다. 이어 Ctrl, Shift, Esc 키를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연 후 ‘RiotClientServices.exe’와 ‘LeagueofLegends.exe’의 모든 인스턴스를 종료한다.

이후 게임을 재실행하고 클라이언트에 다시 로그인하면 된다.

해당 글에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위의 단계를 다시 시도한 후 ‘KillerServiceNetwork.exe’까지 종료하라 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온라인 스트리밍 처리를 위해 게임의 연결을 차단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