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코로나 무력화 항체 2배..화이자 관련주 제약바이오주 주가 변동 주목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7.02 06:34 | 최종 수정 2020.07.02 06:35 의견 0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화이자, 화이자 관련주가 화제다.

2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화이자, 화이자 관련주가 급상승 검색어로 등장했다.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 초기 실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기 때문.

CNBC 방송과 AP 통신에 따르면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4개 실험용 백신 중 첫 번째 백신에 대한 초기 실험에서 면역 반응을 이끌어냈다.

45명의 건강한 실험 대상자를 상대로 백신을 투여한 결과 저용량 접종군과 중간 용량 접종군에서 코로나19 예방을 기대할 수 있는 범위에서 면역 반응이 나타났다는 것. 화이자 측은 바이러스의 기능을 무력화할 수 있는 '중화 항체'가 실제 코로나19에서 회복된 환자보다 1.8∼2.8배 많이 생성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실험에서 절반 가량이 통증과 열, 수면장애 등의 부작용을 겪었으나 병원에 입원하거나 생명에 위협을 받을 정도의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소식이후 뉴욕증시에서 바이오엔테크와 화이자 주가는 급등하고 있다.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개발 청신호는 국내 주식 시장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풀이된다. 2일 주식 시장 개막 전부터 제약바이오주 주가 급등이 점쳐지고 있다. 개인선호주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화학, 삼성SDI 등 주가 향방에도 남다른 이목이 쏠리고 있다.

다음은 한국증시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바이오주 리스트이다.

동화약품 , 셀트리온, 오스코텍 엔지켐생명과학올리패스 지티지웰니스 펩트론,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현대약품아이큐어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대원제약 녹십자 웰빙한국유니온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메디톡스 대웅제약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