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개방송을 통해 유저와의 실시간 소통에 나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 8일 오후7시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을 유저들과 함께하는 특별 공개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개방송 현장 전경 (자료=넷마블)

넷마블은 현장을 방문한 이용자들을 위해 코스플레이어들과 함께 하는 포토존과 게임 대한 질의를 작성하는 현장 게시판을 운영했다. 이용자들이 남긴 질의는 이날 공식 방송에서 바로 답변해 적극적인 소통 의지를 보여줬다.

또한 공식 방송 시작 전부터 이용자들과의 인터뷰와 미니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방청객 전원에게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굿즈와 감사 편지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2025 봄의 축제 캠페인’과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2025’ 등이 공개됐다. 21일까지 열리는 ‘2025 봄의 축제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최대 성정석 284개를 지급한다.

오는 22일부터 5월 13일까지는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2025’가 열린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4성 ‘노크나레아(포리너)’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며 이벤트 한정 마술예장 ‘서머 스트리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5성 구세주 토네리코'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을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유료 성정석 15개로 5성 서번트 1기를 확정적으로 소환할 수 있는 ‘복주머니 소환’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2025! 기념 픽업’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초성 퀴즈와 히든 사인 찾기 등의 미션을 통해 실시간 소통과 현장감을 더했다. 방송 말미에는 럭키드로우를 통해 피규어 및 넨도로이드 등 특별 경품을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