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블소 레볼루션’, 6주년 기념 신규 직업 추가
넷마블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출시 6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넷마블은 ‘블소 레볼루션’ 6주년을 기념해 신규 직업과 서버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직업 ‘사술사’는 사술도를 무기로 사용하며 사신의 기운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이다. 많은 적을 타격할수록 강력해지고 적의 이동 경로를 봉쇄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어둠의 힘을 조종해 적들의 심연을 뒤흔들고 전장을 지배하고 싶은 이에게 추천되는 직업이다.
신규 서버 '진서연'에서는 홍문 50레벨로 점핑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또한 2000% 경험치 버프와 28일 출석부 이벤트를 통한 '빛나는 고대 장신구 풀세트' 등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문파총력전은 문파 전면전의 재미를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콘텐츠로 경쟁의 볼륨이 한층 더 커지고 문파 결속력 확대가 기대된다. 상시로 운영되는 ‘문파총력전’은 약 1달간의 일정으로 ▲참가신청 ▲승리 예측 투표▲ 대전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신규 캠페인 필드 ‘사술분지’도 열렸다. 해당 필드에서 사냥하고 ‘사신 주화’를 얻어 ▲6주년 100% 무기 손상복구 쿠폰 ▲6주년 100% 장신구 성물 손상복구 쿠폰 ▲고대 수호신령 선택 상자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기존 신화 수호령을 한층 더 성장시키는 ▲신화 수호령[진] ▲신화 수호령[극]'을 선보였다. 특히 신화 수호령[극]으로 진화한 수호령은 ‘초월’을 통해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하다.
■ 컴투스홀딩스, 신작 ‘가이던스 제로’ 출격
컴투스홀딩스가 신작 ‘가이던스 제로’를 스팀에서 미리 선보인다.
컴투스홀딩스는 PC 및 콘솔 플랫폼 신작 ‘가이더스 제로’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다고 26일 전했다. 얼리 액세스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가이더스 제로’는 중앙 대륙에 생겨난 미지의 싱크홀 ‘상처’를 탐험하며 사건을 조사하고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는 총 4개 챕터가 공개된다.
유저들은 ▲기사 ‘달리아’ ▲격투가 ‘차트리’ ▲에너지 칼날을 사용하는 마법사 ‘진’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바둑판 형태의 필드를 4개 방향으로 이동하며 실시간 전투를 펼치며 기본 공격과 특수 스킬 및 회피기 등을 활용해 던전을 탐험해야 한다. 적의 특성에 따라 공격 범위가 사전에 표시되기 때문에 이를 미리 확인해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다.
전투를 통해 획득한 경험치로 캐릭터 레벨업이 가능하며 캐릭터의 스타일을 결정짓는 액티브 스킬도 유저 취향에 따라 성장시킬 수 있다. 다만 로그라이크 장르 특성에 맞게 캐릭터나 액티브 스킬 레벨은 게임에 다시 도전하는 경우 초기화된다.
5개 속성 중 선택할 수 있는 ‘정령 결속’은 다양한 버프나 디버프 효과를 통해 전투에 도움을 준다. 탐험 중 보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티팩트’와 영구 성장 요소 ‘스톤’도 주요 능력치를 강화한다. 성장과 다양한 요소들의 조합을 통해 매번 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가이더스 제로’는 내년 1분기 글로벌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Xbox 등 콘솔 플랫폼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