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 2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하반기 주주환원 정책 목표 달성”

서재필 기자 승인 2024.11.06 15:1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더네이쳐홀딩스는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 목적으로 약 20억원(총 19만 9401주)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6일 공시했다. 취득 기간은 약 1개월이다.

이번 자사주 취득 결정은 올해 두 번째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6월 공시를 통해 7월부터 12월까지 총 4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두 차례에 걸쳐 취득하는 ‘하반기 주주환원 정책’ 시행을 발표했다. 회사는 지난 7월 2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완료했으며 연내 20억 원 자사주 추가 매입을 매듭지을 예정이다.

이후 더네이쳐홀딩스는 자사주 취득 외에도 배당 확대, 자사주 소각 등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회사가 상반기 공시한 주주환원 정책 목표를 연내 정확히 달성하고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 경영을 이어가려고 한다. 배당 확대와 자사주 매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주환원을 강화하는 동시에 점진적 사업 성과 개선과 기업 가치 회복을 이뤄가겠다”라고 말했다.

더네이쳐홀딩스 최대 주주인 박영준 대표는 지난 1월 창사 이래 최초로 1억원 규모의 자사주 장내 매입하는 등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첫 행보를 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