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롯데백화점과 마트가 올 겨울 소비자들의 문화생활을 책임지는 문화센터 역할을 한다.
롯데쇼핑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겨울학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문화센터 겨울학기를 맞아 K컬처를 테마로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최근 한강 작가가 국내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고 우리나라의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등 전 세계적으로 K컬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겨울학기에는 문학부터 요리까지 K컬처 전반을 다루는 강좌들로 준비했다.
K문학 강좌에서는 한강 작가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엄선해 선보인다. 매주 유명 서평가 이현우와 함께 한강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다시 읽어보는 강좌 등이 있다. 또한 제15회 젊은 작가상 대상을 수상한 김멜라 작가 등과 함께하는 북토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올해 윤동주 시인의 서거 80주년을 기리며 역사 해설가와 함께 윤동주 문학관과 시인의 언덕이 위치한 인왕산 자락을 방문하는 문학 기행 강좌도 선보인다.
유명 셰프들과 함께하는 K요리 클래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 강좌는 최근 인기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에게 배우는 코리아-이탈리안 퀴진 클래스다.
동일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15년 연속 미쉐린 스타 셰프로도 유명한 파브리와 함께 우리나라 식재료를 활용해 연말 파티용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강좌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막걸리집으로는 처음으로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한국술집 안씨막걸리에서 전통주를 직접 빚고 페어링 해보는 이색 강좌도 선보인다.
올해 롯데문화센터의 연간 테마인 절기와 관련된 강좌도 진행한다. 우리나라 24절기 중 22번째 절기로 밤이 가장 긴 날을 의미하는 동짓날에 달력을 나눠주던 옛 문화를 배우며 성북구에 위치한 한옥에서 동지 책력을 만들어보는 강좌가 대표적이다. 새해를 맞아 호랑이와 까치를 함께 그리는 호작도 등 민화를 그려보는 강좌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하는 롯데문화센터 겨울학기 접수는 지역에 따라 이달 23일부터 가능하다. 서울을 제외한 경기도 및 인천의 수도권 점포 같은 경우 지난 학기에 문화센터를 수강했던 회원은 23일부터, 신규 회원은 24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이외 서울 및 지방 점포에서는 기존 회원은 24일부터, 신규 회원은 25일부터 가능하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올 한해 ‘절기’를 테마로 우리나라의 다양한 계절 문화를 소개한데 이어 마지막 학기인 겨울학기에는 최근 트렌드를 접목해 ‘K컬처’ 전반에 대해 살펴보는 강좌들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롯데문화센터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테마 선정 및 강좌 구성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연령대별 맞춤형 강좌를 준비했다.
첫 돌 전 뒤집기와 앉기, 기어다니기를 시작한 영아들이 더욱 다채로운 문화센터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12개월 이하의 영아를 위한 강좌를 직전 학기 대비 40% 가량 추가 개설했다.
대표 강좌로 영아의 오감 발달을 위한 오감놀이 랄랄라 코알라, 신기한 오감 점프 베베 등이 있다. 특히 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만 수강할 수 있는 단독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에코(ECO) 오감 놀이 수업 햇님이 방긋은 고객 수요에 발맞춰 직전 학기보다 수업 수를 2배 가량 확대했다.
7080의 성인도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는 시니어 특화 강좌를 직전 가을 학기 대비 3배 이상 대폭 확대했다.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의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는 필라테스와 중장년층의 신체에 최적화된 요가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바디 이미지를 분석하고 어울리는 포즈를 찾는 시니어 모델 강좌부터 퍼스널 컬러, 메이크업 강좌까지 ‘나’에 더욱 집중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강좌들로 기획되었다.
새해 새로운 도전과 시작을 응원하는 다양한 온라인 일일 특강들을 선보인다. 대표 강좌로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총 3개 언어를 각 하루씩 3일에 걸쳐 쉽게 공부할 수 있는 ‘3일 코스 현지 실전용 회화 배우기’ 특별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신년부터 러닝을 즐기려는 초보자들을 위한 세종마라톤클럽 홍보대사 소병욱 강사의 ‘초보 러너를 위한 마라톤 준비팁’ 강좌도 만나볼 수 있다. 달려야 하는 이유부터 기본 자세, 훈련 종류, 장비 추천까지 초보 러너의 마라톤 입문을 위한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우리 아이를 위한 교육 설계를 준비하는 부모들을 위해 부모교육연구소 대표 임영주 강사의 결국 해내는 멘탈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부모, 대치수학클리닉 대치본점 원장 정수정 강사의 대치동 초등 고학년 수학 로드맵도 준비돼 있다.
겨울 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달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정규 강좌 접수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달 24일부터 12월 8일 내 겨울 학기 정규 강좌 접수 시 월별 장보기 쿠폰을 12월, 1월, 2월 총 3장 제공한다. 이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8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이며 12월 중순 ‘롯데마트GO’앱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엄선주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기획 담당자는 “이번 겨울 학기는 영아부터 시니어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 연령대 맞춤 강좌를 대폭 확대했다”며 “이외에도 새해를 준비하는 다양한 온라인 특강들을 준비했으니 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한 배움으로 채워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